티스토리 뷰

발리 여행

이색적인 발리 페스티벌

발리맨 2023. 6. 16. 13:50

7월에 개최되는 행사들

매년 7월이 되면 발리에는 신기한 행사들이 개최됩니다. 우선 첫 번째로 트윈 레이크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이 행사는 매년 7월 초에 열리며, 아름다운 호수인 부얀과 탐블링안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특별 행사입니다. 부얀 호수와 탐블링안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 사람들이 이를 유지시키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여러 문화 행사들, 음식 바자회, 음악 공연 등이 열립니다. 두 번째로는 발리 연 축제입니다. 7월 중순에 개최되는 이 행사는 발리 덴파사르, 사누르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이 행사에는 발리 전역에서 찾아온 참가자들로 북적입니다. 특히 지역 공동체인 반자르 청소년 그룹들의 모습이 눈에 띕니다. 발리 연 축제가 열리는 이유는 한 해 동안 발리 농업에 풍년을 주신 것에 대해 신께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서입니다. 세 번째로는 발리 국제 합창단 축제입니다. 매년 7월 말에 개최되며, 발리섬에서 열리는 매우 중요한 음악 행사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 음악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라트비아, 폴란드, 말레이시아, 한국, 캐나다, 리투아니아, 중국, 필리핀, 태국 등 여러 나라에서 온 음악 뮤지션들이 발리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툴람벤 축제입니다. 툴람벤 축제는 매년 7월 말에 개최되며, 툴람벤 지역을 세계 최고의 다이빙 장소 가운데 하나로 알리기 위해 열리는 연례행사입니다. 스쿠버 다이빙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다이빙 애호가들이 발리를 찾고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재미있는 수중 경기도 열리기 때문에, 이 시기에 발리를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한 번 행사를 관람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마케풍 축제입니다. 이 행사는 매년 7월 중순에 열리며, 발리 지역 농부들의 풍작을 염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젬브라나 지역에서 개최되는 버펄로 경주로, 이를 구경온 사람들을 비롯해 사진을 찍기 위해 찾아온 포토그래퍼들로 행사장은 북적입니다. 기수와 버펄로는 발리 전통의상을 갖추고, 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여섯 번째로는 우붓 빌리지 재즈 페스티벌입니다. 이 행사에는 발리의 현지인들은 물론 여러 해외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우붓 빌리지 재즈 페스티벌은 국제 음악 행사로써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에서 뮤지션들이 자신들의 히트곡을 연주합니다.

 

8월 지역행사

바둥 농업 축제는 플라가 페탕 지역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발리 와인을 비롯한 여러 다양한 발리의 농산물들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 축제는 농업 분야를 발전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시회, 문화 퍼레이드, 바자회, 요리 시연 등이 개최됩니다. 다음은 사누르 마을 축제에 대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축제는 매년 8월 말에 개최되며, 사누르 마을 지역이 가진 잠재력을 알리고, 지역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행사 기간동안에는 음악 공연, 전통 보트인 주쿵 경주, 바자회 등이 열립니다. 마지막으로 티르타 강가 축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르타 강가는 물의 궁전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랑가셈에 위치한 티르타 강가에는 이 지역 주민들이 춤, 시, 연극 등을 공연하는 무대들이 설치되고, 가믈란이라는 전통 음악도 연주됩니다.

 

9월 발리 여행

9월이 되면 발리에는 타만 우중 축제가 열립니다. 매년 9월 중순에 개최되며, 발리 동부의 아름다운 지역인 타만 우중 수카사다에서 열립니다. 이곳은 발리의 인상적인 건축물들이 많이 남아있어, 늘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타만 우중 축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카란가셈 예술가들이 직접 아름다운 문화 공연을 펼칩니다. 다음으로는 로비나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매년 9월 말에 개최되며, 로비나 지역을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발리 북부의 문화 행사로써 칼리아셈 마을에서 열리며, 바자회, 투우 경기, 문화 행사 등이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발리국제영화제인 발리날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리날레 영화제는 현지 발리 영화인들의 작품을 보여주고 시상하는 연례행사입니다. 전 세계의 관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도네시아 영화들이 상영되고, 이를 기념하는 세미나, 워크숍 등도 함께 진행됩니다. 무료 야외 영화관도 있어,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